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관영스토리

관영 공지

/ 관영스토리 / 관영 공지

[전북중앙] 김관영, 새만금산업단지 강소특구 정책 토론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 관 영 작성일18-05-11 10:16 조회43회 댓글0건

본문

국회 김관영 의원(바른미래당 군산)이 오는 15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새만금산업단지 활성화 및 에너지 신산업 특화를 위한 강소특구 추진전략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새만금 산업단지 활성화를 통해 새만금 산단의 미래를 모색한다는 것.

김관영 의원은 9일 토론회 개최와 관련, “군산-새만금 일대의 강소특구 지정과 여기에 에너지 신산업을 연계해 군산-새만금 뿐 아니라 전라북도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는 사업을 적극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토론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 8일 ‘강소특구’ 지정을 새로 도입하는 ‘연구개발특구의 육성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을 공포했다.

이에 따라 대학, 연구소, 공기업 등 연구개발 보유 역량이 우수한 기술 핵심기관 중심의 소규모 집약공간을 특구로 지정할 수 있도록 강소특구의 지정 기준이 신설됐고, 핵심기관과 지자체간의 협약체결도 의무화된다.

토론회 발제를 맡은 강호제 국토연구원 박사는 발제문에서 “군산과 새만금 지역은 제조업 기반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저렴한 대규모 미개발 가용지인 새만금을 활용할 수 있다”면서 “스마트 농업 및 어업과 신재생에너지 생산과 저장, 신교통 수단 등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빅사이언스와 미래 지향적 첨단산업의 실험적 투자지역으로 중요성이 크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번 토론회에 대해 “토론회가 혁신클러스터 정책의 수단이라 볼 수 있는 강소특구를 통한 군산지역산업과 새만금산업단지 활성화의 물꼬를 트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전북중앙신문(http://www.jj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