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관영스토리

관영 공지

/ 관영스토리 / 관영 공지

[KBS 뉴스] 김관영 “정당 추천 후보 검증부실 해명해야…검증 시스템 마련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 관 영 작성일18-09-18 09:31 조회32회 댓글0건

본문

김관영 “정당 추천 후보 검증부실 해명해야…검증 시스템 마련을”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국회가 청와대의 인사검증 시스템에 대해 여러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문제제기를 해온 바 있지만, 국회 추천 후보자들의 검증 부실 문제가 불거지는 것에 대해서 해당 인사를 추천한 정당들이 책임 있게 솔직한 해명을 내놔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늘(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인사청문회가 열릴 이종석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해 투기목적의 토지 매입을 위한 위장전입 의혹이 제기됐고, 비슷한 의혹은 앞서 청문회가 끝난 김기영 후보자에게서도 있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종석 후보자는 국회 몫으로 자유한국당이 추천했으며, 김기영 후보자는 더불어민주당이 추천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의 교섭단체 몫으로 추천하는 인사들이 헌법재판관을 비롯해 여러 정부 위원회 위원 등 상당수가 있지만, 사전 검증 절차를 해당 정당 자체에 맡기다 보니, 부실한 검증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아울러 "이번 헌법재판관 추천 과정을 거울삼아, 앞으로 국회의 인사 추천 시 사전 검증 절차를 강화해야 할 것을 요청한다"면서 "국회 내 교섭단체들의 사전 인사 검증을 위한 사전 질문지를 만들고, 국회 사무처의 검증 지원 시스템과 내부 매뉴얼 등을 만들어 제도화할 것을 공식 제안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