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관영스토리

관영 공지

/ 관영스토리 / 관영 공지

[SBS] 김관영 "檢 김태우 폭로 제대로 조사해야…공정성 문제시 특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 관 영 작성일19-01-04 13:32 조회24회 댓글0건

본문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3일 청와대 특별감찰반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 "공정성 문제가 야기된다면 특검 가능성이 대두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김태우 전 청와대 특감반원의 첫 검찰 조사를 거론, "검찰이 고발된 비밀누설 혐의만 조사할 게 아니라 김태우 폭로 진위와 문건작성 경위, 보고 여부, 문건 사후 활용 여부 문제에 대해 제대로 조사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전날에는 "일단 검찰 수사 상황을 지켜보겠다"라는 입장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그는 "청와대 민정수석이 검찰을 실질적으로 통제하고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검찰은 공정성 문제에 대한 태생적 한계를 안고 있는 게 사실"이라며 "이런 점을 충분히 고려해 검찰은 공정하고 투명하고 엄정한 수사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청와대의 적자 국채 발행 강요'를 주장한 것과 관련, "국회는 정부의 주 현안에 대해 점검하고 체크할 의무가 있다. 정치 공방 문제가 아니다"라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집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신속한 결단을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SBS 뉴스
원본 링크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5082023&plink=ORI&cooper=NAVER&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