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관영스토리

관영 공지

/ 관영스토리 / 관영 공지

[KBS] 김관영 “거대양당, 당리당략에만 호흡 잘 맞아…즉시 국회로 돌아와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 관 영 작성일19-01-29 17:17 조회17회 댓글0건

본문

김관영 “거대양당, 당리당략에만 호흡 잘 맞아…즉시 국회로 돌아와야”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당리당략을 위해서라면 양당이 어찌나 호흡이 잘 맞는지 혀가 내둘릴 정도다"라며 "민생과 개혁에 대한 마음이 조금이라도 남아있다면 지금 즉시 (국회로) 돌아와야 한다"고 양당을 동시에 압박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늘(2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국회 일정을 거부하고 싶었던 양당의 본색이 드러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국회 일정에 빠질 명분을 찾던 차에 조해주 선관위원 임명 강행을 기회 삼아 국회 보이콧을 선언했고, 민주당은 1월 임시국회를 사실상 보이콧 했으면서 2월 국회는 하자는 말로 유체이탈 화법의 극치를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또 "선거제 개혁과 관련된 합의를 지키지 않으려고 서로 눈치를 보던 상황에서 서로에게 빌미를 제공하고 회피하는 적대적 공생관계 보이고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여·야·정 협의체와 관련해서는 "설 연휴 전인 이번 주에라도 개최해서 각자 주장하는 큰 주제들을 내놓고 열린 자세로 논의해서 큰 틀에서 합의하는 '빅딜'을 이뤄내야 한다"며 "국가와 국민을 뒤로 한 채 상대를 비난만 하는 정치를 보여선 안 된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