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언론활동

언론보도

/ 언론활동 / 언론보도

[전북도민일보] 김관영 의원, 행안부·교육부 특별교부세 129억8천8백만원 확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 관 영 작성일19-01-01 21:43 조회10회

본문

김관영 국회의원(바른미래당 원내대표·군산)은 26일 행정안전부의 재난안전특별교부세 5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이 추가로 확보한 행안부 재난안전특별교부세는 번영로 일원 하수관로 준설사업 5억원이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까지 포함해 2018년 김관영 의원이 확보한 행안부 특별교부세는 모두 18개 사업, 81억8천100만원이다.

 이에 따라 김 의원이 올 한해동안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이번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비롯해 교육부 특별교부금 28억700만원, 전라북도 특별교부금 20억원을 포함해 총 129억8천800만원을 군산으로 가지고 오는 쾌거를 이뤄냈다

 지난여름 기록적인 기습 폭우로 인해 번영로 일대에 심각한 침수피해가 발생해 지역 주민들의 재산 피해가 막심했다. 당시 만조까지 겹쳐 오수가 제때 빠져나가지 못해 아파트 지하주차장이 침수돼 엘리베이터가 멈추고, 송배전 설비가 침수돼 교체하는 등 큰 피해가 있었다.

번영로 일대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총 사업비 6억원 규모로 진행되는 번영로 일원 하수관로 준설 사업은 사정동, 조촌동, 경장동 일대 번영로 3.7km 구간의 오수 차집관로를 준설(준설량 3,200㎥)하는 것으로, 이번 재난안전특별교부세 5억원이 확보돼 사업 추진이 가능하게 됐다.

 침수피해를 입었던 조촌동 센트럴파크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의 이경재 회장은 “번영로 일대 오수 차집관로 준설로 기습 폭우에 침수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며, “재난안전특교 확보에 애써주신 김관영 의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군산 지역경제 회복과 재해예방 및 복구를 위해 정부와 예산 협의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산시 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