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언론활동

보도자료

/ 언론활동 / 보도자료

[기자회견문] GM군산공장 청와대 릴레이 시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 관 영 작성일18-05-17 13:22 조회10회

본문

[기자회견문 20180511]

 

한국지엠 군산 공장 해법이제 청와대가 답해야 한다.

바른미래당 군산 출신 김관영김중로채이배 의원청와대 릴레이 시위

 

지난 10일 정부가 산업경쟁력강화관계장관회의를 통해 한국지엠에 대한 잠정 대책을 발표했습니다그동안 지속적으로 최종합의에 군산공장에 대한 해법을 담아 달라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합의에는 일언반구도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더욱 문제인 것은 최종 합의 발표 이후그간의 협의과정을 확인해보니협상을 담당했던 기획재정부산업부산업은행 등 정부 어느 부처도 군산공장 향방을 회의 안건으로 올려놓지 않았습니다.

 

그간의 정부 당국의 협상이 매우 실망스럽긴 하지만지역 경제의 어려움을 감안해 위기 속에서도 새로운 대책을 찾아야 합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오는 18일 지엠과 산업은행이 한국지엠 경영정상화 방안에 대한 기본계약서를 체결하기 전에 오늘 당장이라도 군산 공장 해법에 대한 추가협상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에 국정 최고 책임자인 문재인 대통령에게 요청합니다무책임으로 일관하는 정부부처가 아니라 대통령이 직접 군산 공장 해결방안에 답을 내놓고군산시민과 전북도민에게 그 이행방안을 약속해야 합니다.

 

한국지엠과 같이 우리 경제에 파급력이 큰 구조조정 사안에 대해서 청와대는 분명히 보고를 받았을 것입니다어떤 보고를 받았고 어떤 지시를 했는지 명명백백하게 국민들께 밝혀야 합니다.

 

대통령께서 오는 22일 한미정상회담 차 미국을 방문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외치도 중요하지만무엇보다도 급한 민생을 살피는 것도 필요합니다시급한 현안인 한국지엠 군산공장 해결방안을 방미전까지 밝혀주시길 촉구합니다.

 

이에 바른미래당 군산출신 김관영김중로채이배 의원은 오늘부터 청와대 릴레이 시위를 결정했습니다우리 바른미래당 군산 출신 국회의원 3인은 군산공장 해법을 위한 대통령의 책임있는 답변이 있을 때까지 청와대 시위를 지속할 것입니다.

 

2018년 5월 16

김관영 국회의원 김중로 국회의원 채이배 국회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