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언론활동

보도자료

/ 언론활동 / 보도자료

정부는 '군산형 일자리' 사업에 나서달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 관 영 작성일18-12-11 16:18 조회35회

본문

문재인 정부의 노사상생형 일자리 창출모델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광주형 일자리가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군산형 일자리의 지역구 국회의원인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광주형 일자리 모델을 군산에서 찾고자 하며정부가 이를 추진해 달라고 촉구 했다.

 

김 원내대표는 23일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광주시의 현대차 투자 유치 협상은 제자리 걸음을 반복하고 있다며 따라서광주형 일자리 모델을 군산에서 찾고자 한다정부가 추진해 주시길 촉구한다고 공식 제안했다.

 

김 원내대표는 군산시민은 성공적인 군산형 일자리’ 모델을 찾기 위해 이미 올 초부터 국회와 군산현지로 이어진 토론회 등을 통해 철저한 준비를 해 왔다며 군산에는 성공적인 군산형 일자리를 담보하는 한국GM의 군산공장 부지도 있고나아가 광활한 새만금산업단지도 있다고 강조 했다.

 

또한 자동차조선산업 등에서 숙련되었으나 지금은 일자리를 찾고 있는 고급인력도 차고 넘친다” 며 우리 군산시민들은 지금 산업고용위기를 극복하고지역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해 뼈를 깎는 고통을 참아가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는 만시지탄하지 말고이제라도 군산경제에 도움이 되는 군산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촉구했다.

 

[성명서 전문]

 

광주형 일자리는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인 노사상생형 일자리 창출모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주시의 현대차 투자 유치 협상은 제자리 걸음을 반복하고 있다.

 

따라서광주형 일자리 모델을 군산에서 찾고자 한다.

정부가 추진해 주시길 촉구한다.

 

우리 군산시민은 성공적인 군산형 일자리’ 모델을 찾기 위해 이미 올 초부터 국회와 군산현지로 이어진 토론회 등을 통해 철저한 준비를 해 왔다.

 

군산에는 성공적인 군산형 일자리를 담보하는 한국GM의 군산공장 부지도 있고나아가 광활한 새만금산업단지도 있다.

 

또한 자동차조선산업 등에서 숙련되었으나 지금은 일자리를 찾고 있는 고급인력도 차고 넘친다.

 

우리 군산시민들은 지금 산업 고용위기를 극복하고지역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해 뼈를 깎는 고통을 참아가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부는 만시지탄하지 말고,

이제라도 군산경제에 도움이 되는 군산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할 것을 거듭 촉구한다.

 

군산지역 국회의원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김관영